🌈고이 공식 동료 인터뷰


Q1. 왜 고이에 합류했는가?

저는 고이를 토스 파운더 프로그램에서 처음 보았는데요. 라운드 2 때의 슬옹님 프레젠테이션을 보고 감명을 받았었습니다. 그 후 우연치 않게 고이의 채용공고를 보게 되었고, 파운더와 공고를 보았을 때, 이 팀이라면 같이 즐겁게 일할 수 있겠다는 기대, 비전을 이뤄낼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가지고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Q2. 3년 뒤 커리어 성장 목표

프론트엔드 리드 급 개발자입니다!


Q3. 어떤 문제에 도전할 때 흥미를 느끼는지, 좋아하는 프로젝트가 무엇인지?

나의 능력에 비해 20%정도만 어려운 문제를 풀 때 흥미를 느낍니다. 너무 어렵게 느껴지면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해결을 하려 하지만, 흥미를 느끼진 못합니다.

개발에 관련된 모든 프로젝트를 좋아합니다!


Q4. 나의 최대 강점과 이를 활용한 성과

실행력입니다. 저는 무조건 실행해보고 후회한다는 자세를 가지려 노력하는데요.

빠르게 실행해보는 덕에 얻은 성과는 고이에 합류한 것(?) 입니다.


Q5. 나의 최대 약점과 주변 사람들의 피드백

약간 급하게 일을 처리해 세심한 부분을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변 여러분은 급하게 할 필요 없다며 , 물론 속도도 중요하지만 완성도를 같이 신경쓰자는 피드백을 주셨었습니다!


Q6. 지난 1년 동안 가장 힘들었던 경험과 그것으로부터 배운 것

커리어 전환을 결심했을 때 입니다.

저는 건축사사무소를 다니다가, 커리어를 전환하여 개발자로 이직하였는데요.

평생 건축을 할 줄 알았는데. 갑자기 앞 길이 막막해지고, 인생 제대로 살 수 있을까 싶은 경험이였습니다.

그것으로 배운 것은 ‘내가 하고싶은 것 하고 살아도 죽지 않는구나’ 입니다.


Q7. 최근 1년간 일하다가 가슴이 설레거나 뭉클했던 경험

고이의 미션과 비전을 align하는 전사회의 때 설레는 경험을 했습니다.

다른 회사에서 미션과 비전이 없는 환경이였거나, 있어도 통보식으로 전달을 받았던 경험만 있었던 저로썬,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듣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자리는 생소하고 설레는 경험이였습니다.